제 1장 총칙
제1조(목적)
템플래닛 서비스 이용약관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주체를 말합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기능을 말합니다.
-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판매자”란, 회원 중에서 템플래닛에 입점해 이 약관에 따라 무형의 템플릿 및 자료를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 “회원”이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계정”이란, 이용계약을 통해 생성된 회원의 고유 아이디와 이에 수반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개인 정보 및 확인을 위해서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이메일”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택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 “콘텐츠” 또는 “게시물”이란, 서비스에 게재된 문자, 사진, 영상, 첨부파일, 광고 등 정보 일체를 포괄합니다.
- “이용 기록”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직접 생성한 찜목록, 구매 내역, “게시글” 등을 말합니다.
- “관련법”이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련 있는 국내 법령을 말합니다.
위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내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이용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가입 화면 등의 페이지 하단과 “내 정보” 메뉴 등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페이지(추후 url 주소 추가)에 이를 공지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콘텐츠산업 진흥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공지사항”에 30일 간 게시합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단, 14일 내에 거부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이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약관 일부분만을 동의 또는 거부할 수 없습니다.
- “비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4조(이용계약의 성립)
- “회사”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내부의 회원가입 화면의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필수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한 비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이용승낙을 표시하는 방법 등으로 의사 표시를 하면서 체결됩니다.
-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승낙은 신청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는 부정사용방지 및 본인 확인을 위해 “회원”에게 본인 인증 및 이메일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③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제5조(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서비스” 내에 제공되는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회원”은 회원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6조(서비스의 제공 등)
-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기록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이를 둘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인터넷 장애, 경영 악화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하기 어려울 경우, “서비스”를 통보 없이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1항부터 전항까지와 다음 내용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② 판매자의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게시글 또는 콘텐츠 검토 및 승인
③ 판매자의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결제 업무 대행 및 판매 금액 전달
④ 다른 회사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① 모든 서비스, 게시물, 이용 기록의 진본성, 무결성, 신뢰성, 이용가능성
② 서비스 이용 중 타인과 상호 간에 합의한 내용
③ 게시물, 광고, 하이퍼링크 등 외부로 연결된 서비스와 같이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서비스에서 발생한 피해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 또는 회사의 귀책 사유가 아닌 사유로 발생한 이용자의 피해
제7조(광고의 게재 및 발신)
- “회사”는 서비스 내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기록을 활용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할 경우, 서비스 내부 알림 수단과 회원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를 발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광고 게재 및 동의된 광고성 정보의 발신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14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서비스의 일시중단)
-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을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 포인트 등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 ID및 해당 도메인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본 약관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당해 회원 ID및 도메인이 특정 위반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경우 등 다른 “회원”의 권익 보호 및 서비스의 질서유지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에는 해당 ID 및 도메인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자 우편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판매자 서비스 이용)
- 회사는 판매자의 등록을 별도의 절차로 승인하며, 이의 승인이 완료된 판매자는 판매가격을 본인의 책임으로 자유롭게 정하고, 작품의 판매를 위한 정보 및 자료를 회사에 제출 및 관리하여야 합니다.
-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법』(예시:공급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기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법』(예시: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반하여 고객에게 불리한 거래 조건을 통지한 경우에도 관련 법령이 우선하고,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판매자는 이용자와 재화 및 용역 구매에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 과정 내 이 약관,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불성실 등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회사 또는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판매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회사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하는 행위
-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거짓으로 등록하거나 회사 또는 고객의 정당한 연락을 회피하는 행위 및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을 하는 행위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 판매자가 본인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주문을 취소하는 것임에도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 적용을 회피할 목적으로 고객에게 취소를 요구하거나 종용하는 행위
-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협조하지 않아 답변 및 증빙 자료의 제출을 거부∙해태 하는 행위
-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작품을 노출하거나 기타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모든 행위
- 판매자가 본 조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판매자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 및 이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를 전적으로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1조(게시물의 게시 중단)
- “회사”는 “관련법”에 의거하여 “회원”의 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거나 관련된 게시물의 게시중단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정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저작권의 귀속)
- “회사”는 유용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부터 서비스 및 서비스 내부의 기능의 체계와 다양한 기능을 직접 설계 및 운영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제작자에 해당합니다. 저작권법에 따라 데이터베이스 제작자는 복제권 및 전송권을 포함한 데이터베이스 전부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법률에 따라 보호를 받는 대상입니다. 그러므로 “이용자”는 데이터베이스 제작자인 “회사”의 승인 없이 데이터베이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제·배포·방송 또는 전송할 수 없습니다.
- “판매자”의 재화 및 용역에 대한 권리는 “판매자”에게 귀속되며, 판매자의 “게시물”을 노출·제공하기 위해 발생한 결과물 등 회사를 통해 창작된 일체의 유ㆍ무형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할 경우, 서비스 내부 알림 수단과 “회원”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13조(청약철회)
“회사”는 청약철회의 제한에 대해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합니다.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①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②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4장 계약당사자의 업무와 의무
제14조(계약상 업무내용)
- 회사의 업무내용
- 판매자의 업무내용
① 회사는 판매자가 회사가 제공한 양식에 맞춰 등록한 정보를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검토 및 승인하여 템플래닛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템플래닛에 노출합니다.
② 회사는 사전에 판매자가 등록한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정보의 사실 및 허위/과장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판매자에게 확인 및 증빙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자가 회사에 제공한 증빙자료는 이용목적을 달성한 이후 즉시 폐기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위의 1항의 채널과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판매자의 재화 및 용역을 홍보합니다.
①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한 양식에 따라 판매에 필요한 정보를 사실대로 등록하며, 회사의 판매 검토 및 승인 절차에 협조합니다.
② 회사가 승인한 내용과 판매자가 실제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름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전적으로 판매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15조(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로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6조(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전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⑤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⑥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⑦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⑧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⑨ “회사”와 타 “판매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⑩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⑪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⑫ “회사”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7조(개인정보의 관리 및 보호)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 “회원”이 “회사”와 체결한 서비스 이용계약은 처음 이용계약을 체결한 본인에 한해 적용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향후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회원”의 편의를 위해서 회원의 계정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링크 및 기타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추천 알고리즘 연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구와 논문 발표의 참고자료로써 개인정보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려드리고 해당 개인정보는 이름, 이메일 주소, 핸드폰번호와 같은 사생활침해에 우려가 있는 정보들은 일괄 삭제 후 이용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정보에 변동이 있을 경우, 즉시 “내 정보” 메뉴 등을 이용하여 정보를 최신화해야 합니다.
-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등 모든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므로, 타인에게 양도 및 대여할 수 없으며,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했을 경우 바로 서비스 내부의 문의 창구에 알려야 하고, 안내가 있는 경우 이에 즉시 따라야 합니다.
- “회사”는 7항부터 전항까지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회원에 대한 통보)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보를 하는 경우, 서비스 내부 알림 수단과 “회원”의 연락처를 이용합니다.
- “회사”는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보를 할 경우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보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30일 이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통보 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장 대금
제19조(대금 정산)
- 총판매 대금에서 서비스 이용료, 결제 수수료 및 결제망 이용료와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을 판매자에게 수익금으로 정산하고, 서비스 이용료의 요율은 내부 정책에 따릅니다.
- 이용자가 구매를 확정한 즉시, 1항에 따라 결제 대금이 수익금으로 전환됩니다.
- 추후 결정
- 전문가가 서비스를 이행하는 과정에서 관계법령 및 본 약관,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결 시까지 수익금 지급 및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자연재해 또는 금융사의 전산 이슈 발생으로 인한 수익금 입금 지연에 대하여서는 회사가 별도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환불)
-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판매자의 동의 절차 없이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당한 사유가 있는지는 회사 내부의 객관적 기준에 따라 회사가 판단합니다.
- 템플래닛에서 판매되는 재화는 무형이기 때문에 변심에 의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회사는 정산 완료 이후에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환불 금액을 추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1조(이용계약의 종료)
-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서비스 내부의 “탈퇴하기”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문의 창구를 통한 탈퇴 요청 등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해당 요청을 확인한 후 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연속하여 1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테러 등 불가피한 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1항부터 전항까지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이용제한 등)
-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7장 분쟁의 해결 등
제23조(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회원” 사이의 문제와 “회원”과 제3자 사이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가 제공한 내용과 이용기록의 진본성, 무결성, 신뢰성, 이용가능성,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손해배상)
- 회사와 판매자 중 어느 일방이 이 약관에서 정한 계약 내용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의뢰인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원인을 제공한 귀책사유자는 아래의 사례와 같이 모 손해(변호사 보수 등의 방어비용 포함)와 위약벌을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상대방으로부터의 손해배상 청구 및 제소상대방의 판매 기회손실 및 이미지 손상 등 상거래 관계 손해배상의뢰인 및 제3자로부터의 손해배상 청구 및 제소수사기관 및 행정기관 등 관공서로부터의 협조 요청 및 행정 조치 등
- 상거래 관계의 손해배상은 회사와 전문가가 별도 합의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기타)
- 이 약관은 2023년 3월 15일에 최신화 되었습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 이 약관에도 불구하고 다른 약관이나 서비스 이용 중 안내 문구 등으로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